양곡소식

Riceall NongHyup

양곡소식

농민과 소비자를 잇는 마음, '잡곡선물세트'
관리자2022-08-03

농민과 소비자를 잇는 마음, '잡곡선물세트'


농협양곡, 추석 잡곡선물세트…한토래 VIP, 자연담은 잡곡, 한톨애 잡곡 5종 등 출시
 

국내 양곡유통의 전문 기업 농협양곡이 올해 추석을 맞아 국산 잡곡을 선별해 만든 선물세트가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일 농업회사 법인 농협양곡(대표이사 나병만)은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우수한 국산 잡곡으로 구성한 ‘잡곡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선물세트는 한토래 VIP세트, 자연담은 잡곡 세트, 한톨애 잡곡 5종세트로 찹쌀, 차조, 서리태, 율무, 들깨 등이 담겨 있다.

농협양곡이 직접 기획한 이 상품은 1만원대에서 10만원대에 이르는 금액으로 이뤄졌으며, 보관과 사용이 쉽도록 진공 및 PET병으로 포장돼 있다.


이와 함께 농협양곡이 발매하고 있는 무안 ‘황토랑쌀’이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국내 양곡유통의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무안 '황토랑쌀'은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간척지에서 재배돼 미질뿐만 아니라 밥맛까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농산물우수관리 기준에 따라 ‘당일 도정, 당일 출고 ’원칙을 철저히 지키기 때문이라는 것. 선물세트는 농협몰 및 농협하나로마트를 방문, 사전예약구매를 신청해 구입할 수 있다.


또, 농협양곡은 타 쌀 공급업체와는 다르게 전국 RPC(미곡종합처리장)와 사업체계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쌀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협RPC와 협업해 ‘한토래 농협 국민쌀’, ‘한토래 좋아요 엄지척 시리즈’ 등 16종류의 전용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이와 관련, 농업양곡 나병만 대표이사는 “농협양곡이 양곡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상생네트워크 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국내 쌀 판매시장의 20%를 책임지는 쌀시장의 통합창구로서 농업인과 소비자의 상생을 위해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농협양곡은 농협중앙회의 출자로 2015년 3월 설립된 양곡 전문 농협계열사로 미곡과 잡곡, 양곡중개사업, 거점RPC(미곡종합처리장)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이베이코리아(지마켓, 옥션), 쿠팡, SSG닷컴, 마켓컬리, 네이버, 농협몰, 롯데온라인 몰 등에 전국 133개소 RPC의 쌀을 공급하고 있다.
(22.08.01)